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평창여행

이달에 가볼만한 곳

타이틀이미지 1

평창보배체험목장

  • 확대
  • 축소
  • 프린트



주욱 주욱 늘어나는 모양새만으로도 군침을 돌게 하는 쫄깃한 '치즈',
성별 불문 나이 불문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치즈는 피자, 빵, 스파게티, 밥 등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인기 식재료이다. 선호하지 않던 음식에도 치즈만 얹어지면 절로 입맛을 돌게 하는 마법의 식재료가 바로 치즈이다.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요리의 풍미를 더 해주어 각종 식재료와 어울려 찰떡궁합을 이루는 치즈는 입맛을 단번에 사로잡고 있다.

먹음직스러운 요리에 사르르 녹아 얹어진 치즈를 보면 이런 생각 한번 해보았을 것이다. '치즈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치즈를 직접 만들어 볼 수는 없을까?'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곳이 있어 찾아가 보았다.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우유로 치즈, 아이스크림 등의 음식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목장, 평창 보배체험목장이다.




1


목장에서의 추억, 보배체험목장으로 탈바꿈하다.

보배체험목장은 최보배 체험지도사의 유년시절의 추억을 담은 곳이다. 푸른 초원과 곧게 뻗은 기다란 나무를 배경으로 뛰노는 동물들과 어울리며 감정적으로 교감함은 물론, 동물이 제공하는 먹거리의 맛과 생산법, 그리고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보았던 추억을 되살려 체험장을 운영한다. 목장에서 뛰노는 젖소, 양 등의 동물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보고 느낀 것을 타인과 함께 나누고자 자연체험을 제공한다.




2


‘직접 해보는’ 추억을 선물하다.

누구나 유년시절의 추억이 있기 마련이다. 또 당시의 기억을 통한 감정은 성인이 되어서도 가슴에 오래도록 남는다. 우리가 '체험 여행지'를 찾는 이유도 이와 같다. 기술의 발달로 tv, 인터넷, 모바일 등의 매체를 통해 보고 알 수 있는 정보가 광대해졌지만, 그로 인해 '직접 해보는' 기회는 줄어들었다. 보고 만져보며 체험하는 것은 이해를 뛰어넘어 창의력 발달, 결과물을 통한 성취감, 감성발달 등 이성적이고 감성적인 자아발달에 도움을 준다. '보배체험목장'에서 제공되는 '체험'들을 통해 자라날 우리 아이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성취를 느끼게 하는 유익한 시간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더욱이 일상에서 체험하기 쉽지 않은 보배체험목장의 '목장체험'은 성별 불문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지 않은가.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섭취하는 유제품이기에 유제품의 생산법 및 만들기의 관심은 더욱 뜨거울 수밖에 없다. '목장체험'을 하며 궁금증을 풀고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자.




3


'직접 보고 만들고’ 추억을 새기다.

보배체험목장은 고기압과 저기압이 만나는 지역으로 인간의 생활과 동식물의 생육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청정지역에 위치해있다. 신성한 공기와 무공해 풀을 먹고 자란 소들이 생산하는 건강하고 깨끗한 우유를 활용해 유제품을 생산하며, 유제품의 생산과정을 살피고 보배목장에서 생산되는 유제품을 활용해 피자, 아이스크림 등의 요리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4


청정 자연에서 키운 소의 젖 짜기, 우유주기, 여물주기 등의 낙농체험과 보배목장에서 자란 젖소가 생산한 1등급의 우유로 만든 커드(우유 응고물질)로 다양한 치즈를 만드는 치즈체험, 그리고 고랭지 지역에서 자라 맛과 영양이 뛰어난 지역 채소와 숙성치즈를 넣어 만드는 피자체험과 젖소가 생산한 우유로 만드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아이스크림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체 험 내 용
낙농체험 소 젖짜기, 송아지 우유주기, 소와 양 건초주기, 트럭타고 마을투어
치즈체험 우유로 만든 커드(우유 응고물질)로 스트링치즈 만들기
아이스크림 체험 밀크맛 아이스크림, 요거트맛 아이스크림 만들기(택 1)
피자체험 목장에서 만든 숙성치즈를 활용해 피자만들기(최소 2인 기준)



5


동물들과 함께 춤을~ <낙농체험>

청정자연에서 뛰노는 소와 양들로 목장에는 활기가 돈다. 소와 양들이 꾸미는 목장의 배경에 내가 출연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낙농체험이 제공한다. 새끼 젖소와 양이 있는 우리에 들어가 이들의 주식인 우유와 건초를 주는 것이다. 고사리 같은 아이들의 작은 손에 한 움큼의 건초가 들렸다. 양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려진 건초를 양들의 입에 직접 물려주거나 밥그릇 안에 넣어두면 된다. 건초를 쥐고 양들에게 다가가니 ‘밥때’가 된 양들이 반가움에 우리 틈으로 고개를 내미니 아이들은 뒷걸음을 치다가도 순하게 기다리는 양의 모습에 미소를 짓는다. 스스로가 양에게 건넨 건초를 양이 오물오물 맛있게 먹으니 아이들은 박수를 치며 좋아한다.




6 7


이번에는 송아지에게로 가 ‘우유주기’체험을 진행했다. 우유는 송아지들이 병을 입에 물고 다 먹을 때 까지 병을 잡고 있어야 하기에 어린아이들은 선생님과 함께하기로 했다. 배가 고팠던 것일까, 역시나 반가움에 고개를 빼꼼히 내민 송아지에게 우유병을 갖다 대니 자연스럽게 꼭지 부분을 입에 물고 꿀꺽꿀꺽 맛있게 먹는다. 순식간에 한 통 한 통이 비워간다. 눈이 휘둥그레지며 감탄하는 아이들을 바라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졌다.




8 9


쭉쭉 늘어나는 치즈를 내손으로 만들어보자 <치즈만들기 체험>

방금 전 먹이를 주었던 송아지들이 무럭무럭 자라 젖소가 되면 1등급의 신선한 우유를 생산하게 된다. 갓 짠 1등급V우유를 9시간에 걸쳐 만들어낸 커드(우유 응고물질)를 뜨거운 물에 넣어 열을 가해 쭉쭉~~~ 늘려 스트링치즈를 만든다고 한다.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일제히 비닐장갑을 끼고 커드를 조각내 뜨거운 물에 담아 스트링치즈를 만들기 시작했다. 스트링치즈를 만들기 전 녹인 치즈를 길게 늘어뜨려도 보고 넓게 펴보기도 한다. 죽죽~ 늘어나는 치즈가 마냥 신기하다. 중간에 뚫리지 않고 누가누가 크게 늘리나~ 막간 게임도 해보았다. 치즈가 죽죽 늘어날 때마다 고소한 치즈의 향이 체험장을 가득가득 채운다. 얼른 맛보고 싶은 생각이 깊어갔다.




10 11


열을 가해 스트링치즈를 만들고, 이렇게 만든 치즈는 알맞은 조각으로 잘라 과자 위에 얹어 맛볼 수 있다. 여기에 목장에서 생산된 1등급 신선우유까지 더해진다. 커피를 주로 드시던 어른들도 신선하고 고소한 우유에 감탄하며 직접 만든 치즈를 한입씩 맛보았다. '누가 만들어서 이렇게 맛있나~' 누구나 알법한 이야기를 하며 하하호호 즐거운 간식타임을 가졌다.




12 13


치즈 듬뿍~ 내가 만드는 피자! <피자만들기 체험>

어른,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 중 최고로 손꼽히는 ‘피자’를 직접 만드는 ‘피자체험’은 2인 이상이면 체험가능하다. 만들어져 도우에 준비된 고랭지 지역에서 자란 맛좋고 영양가 있는 채소와 피자소스, 치즈를 넣어 피자를 완성한다. 소스의 양도, 넣고 싶은 채소도 자신의 취향 껏 만들면 되기 때문에 체험을 하는 아이들마다 제각각의 다양한 피자를 만들어낸다. 도우에 피자소스를 둘러 치즈를 듬뿍 얹은 치즈피자와 갖가지 채소를 툭툭 잘라 올리고 그 위에 치즈를 얇게 얹은 채소피자까지.. 모양새는 다르지만 저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긴 마찬가지였다.




14 15


다 만들어진 피자는 오븐에서 맛있게 구워진다. 뽀글뽀글 피자치즈가 녹으며 공기포를 만들어내고 피자 도우의 끝 면이 적당한 갈색 빛을 만들어내면 피자가 완성된다. 고소하고 맛있는 피자 향이 체험장 내를 가득 채우면 사람들의 시선은 한곳으로 고정된다. 피자가 하나둘씩 오븐에서 나오면 직접 만든 피자를 찾아 테이블로 이동한다. 커터로 알맞게 잘라 한 조각 툭 떼어 올리면, 주욱 늘어나는 치즈에 감탄하며 이내 후후 불어 맛있게 먹는다. 피자를 맛볼 때에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샐러드와 음료수를 함께 맛볼 수 있다. 피자전문점이 따로 없을 만큼~ 맛있는 피자! 내가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16 17


입에서 사르르~ 녹는 1등 간식 아이스크림을 만들어보자! <아이스크림만들기 체험>

여름철 우리의 더위를 샥~ 날려주었던 1등 간식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면? 달달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입에 넣는 순간 사르르 녹고 몸이 확~ 시원해지는 기분! 언제 먹어도 맛있는 아이스크림을 보배체험목장에서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만들기 체험은 밀크맛 아이스크림과 요거트맛 아이스크림 중 1가지를 선택해 만든다.




18 19


소금의 흡열반응을 이용해 만드는 아이스크림은 우유와 과당을 섞은 걸쭉한 아이스크림용 액체를 볼에 넣고, 소금이 담긴 넓은 그릇 위에 볼을 얹어 반죽기로 힘차게 저어주면 아이스크림이 완성된다. 팔 힘만 준비되어 있다면 만들 수 있는 아이스크림! 완성될수록 굳어져가는 아이스크림을 보는 재미가 상당하다. 만들며 순간순간 맛보기도 하는데 그 재미가 일품이다. 완성된 아이스크림은 직접 숟가락으로 떠먹으며 맛을 볼 수 있다.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만들었나~ 고개를 빼꼼히 내밀며 탐방을 다니는 모습이 참으로 귀엽다. 일제히 맛있다며 엄지손을 추켜올리는데 뿌듯함이 내게도 전달되는 듯 했다.




20 21


'잘 놀았다~’ 추억으로 남다.

지나간 시간은 우리의 머릿속에 자연히 기억되기도, 잊히기도 한다. 그러나 수많은 시간 중 또렷이 남아 ‘추억’이 되는 기억은 실제로 즐겁고 감정적으로 만족감을 느꼈을 경우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먹거리인 ‘치즈’와 ‘피자’,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보고 귀여운 동물들과 함께 교감하며 보낸 보배체험목장에서의 시간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해보는 것이야말로 성취감과 만족감을 느끼기 가장 좋은 경험이니까.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금당계곡로 242
○문의 : 010-6683-7283 / 070-4251-9683
○운영 : 오전 9시 ~ 오후 6시
○홈페이지 : https://bobaefarm.modoo.at/
○이베일 : bbfarm88@naver.com
○찾아오시는 길
  - 서울에서 장평IC 또는 새말IC 금당계곡방면

위치정보

네이버 지도 길찾기

다음 지도 길찾기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62
최종 수정일 :
2017.11.01

틀린정보신고

평창문화관광

우)25374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군청길 77 Tel. 033-330-2762 Fax 033-330-2256
Copyright 2015 by PyeongChang 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