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관광

평창여행

이달의 가볼만한 곳

타이틀이미지 1

평창 감성여행

  • 확대
  • 축소
  • 프린트

몽글몽글 봄빛 찾아 떠나는

<평창 감성 여행>

 

 

어느새 평창을 눈으로 뒤덮었던 겨울이 끝나고, 봄이 찾아오고 있어요. 눈동이는 겨울이 너무 빨리 끝나버린 것 같아서 서운하지만, 그래도 매일 따스해지는 햇살을 즐기고 있답니다. 봄을 맞아 평창에도 온기가 감돌고 있어요. 여행하기 딱 좋은 나날들이라는 이야기예요. 평창에서 감성 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곳곳에 새롭게 문을 연, 감성 넘치는 공간들이 있거든요. 여태껏 볼 수 없었던, 평창의 매력 가득한 핫플레이스를 골라 소개합니다! 여러분도 마음에 들 거예요.

 


# 비엔나인형박물관


알펜시아리조트 근처에 티롤빌리지라는 공간이 탄생했어요! 오스트리아를 모티브로 꾸민 곳인데요. 이곳에 눈동이의 친구들이 모여 있다고 합니다. '비엔나인형박물관'은 전국에서 인형과 피규어를 수집하는 애호가들의 애장품을 전시하고 있는 공간이에요. '아이언맨'이나 '헐크', '스타워즈' 등 영화 스크린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이들은 물론, '겨울왕국'의 엘사와 안나, 알라딘, 백설공주 등등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친구들이 이곳에 가득합니다. 그 크기만 해도 전국 최대 규모라는 사실!



비엔나인형박물관은 열한 개의 코스와 테마로 이루어져 있어요. 전국 각지에서 활약하고 계시는 인형 수집가들, 공예가들이 한데 모여 각자 콘셉트에 걸맞은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명예 관장님이시기도 한 가수 전영록 님의 컬렉션, 부산에서 '그랜드 부다페스트 돌 호텔'이라는 전시관을 운영하시는 조일래 수집가님의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어요. 열 권도 넘게 책을 쓰셨다는 이스안 작가님은 이곳에서자신의 컬렉션을 소개하고 있는 것과 동시에, 직접 큐레이터로도 일하신다고 해요!

 


직접 인형을 만드시는 작가님들의 손길이 담긴 작품도 당연히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구체관절인형으로 유명하신 고용석 작가님의 인형, 포슬린(도기) 인형을 만드시는 김선영 작가님의 인형은 정말이지 정교하고 섬세한 매력이 있습니다. 아름답다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예요.

 

눈동이는 친구들을 만나는 기분으로, 신나게 비엔나인형박물관을 감상했습니다. 티롤빌리지에서는 비엔나인형박물관 외에도 기념품점과 아트갤러리, 식당과 카페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둘러봐도 좋을 거예요.

 

 



# 달콤한 게으름


요즘 평창에 눈동이가 좋아할 만한 식당과 카페가 많이 생기고 있어요. 메밀이나 한우, 나물, 황태 등등 평창의 전통적인 특산물을 이용해 만드는 요리도 좋아하지만, 가끔은 저도 브런치 즐기고 싶을 때가 있거든요. 비엔나인형박물관이 있는 대관령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 '달콤한 게으름'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월정사 가는 길에 다소곳이 자리하고 있는 이 브런치 카페는 요즘 눈동이가 즐겨 찾는 곳 중 하나랍니다.

 

 

달콤한 게으름은 평창을 비롯해 강원도 지역에서 나고 자라는 식재료를 이용해 건강한 브런치를 만드는 곳이에요. 곤드레 치아바타, 평창 토마토주스 등 제목부터 건강해지는 요리가 이곳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평창의 아침'은 보기만 해도 건강해질 것만 같은 오픈 샌드위치예요. 부드럽게 구운 식빵에 아보카도, 달걀, 신선한 샐러드 채소류를 얹고, 토마토를 베이스로 한 특제 소스를 뿌려 맛을 낸 브런치 요리랍니다.




카페 분위기는 또 얼마나 낭만적인지 몰라요. 둥근 돌을 쌓아 만든 건물은 주변에 펼쳐진 밭 풍경과 어우러지며 포근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고풍스러운 인테리어와 각종 소품, 빔 프로젝터로 쏘는 고전 영화들은 달콤한 게으름에서의 시간을 더욱 감성적으로 만들어줍니다. 감성 가득한 평창 여행, 이곳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겠죠?

 

 

 


# 리버사이드펜션


이번에 묵어갈 숙소는 봉평에 위치한 리버사이드펜션이에요. 겨우내 얼어붙었던 흥정천이 졸졸 흐르는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펜션입니다. 그래서일까요. 왠지 모르게 더 따스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가득한 이곳은 유럽풍 감성이 소소하게 느껴지는 곳이에요.

 

하얀 외벽에 뾰족하게 솟은 지붕이 매력적입니다. 포근하게 꾸며진 인테리어, 아늑한 침대가 인상적이에요. 테라스로 나가면 탁 트인 흥정천 주변 풍경이 펼쳐지고, 맑은 공기가 밀려옵니다. 객실 내에서 자유롭게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의 바비큐장에서 고기를 굽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친구나 가족, 단체가 와도 즐길 수 있을 만큼 다양한 방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언제든 편안하게 선택할 수 있는 숙소인 셈이에요.

 


요즘 눈동이는 겨울이 금방 지나가버린 것만 같다는 생각에 무척 아쉬워하고 있어요그래도 하루하루 따스해져가는 날씨를 만끽하면서새롭게 찾아오는 봄을 기대하고 있기도 합니다. 3평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눈동이가 추천해주는 여행지를 찾아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감성이 가득한 평창 여행이 될 거예요.


<비엔나인형박물관>
- 위     치 :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296 비엔나인형박물관 
- 전화번호 : 033)333-3330
- 관람시간 : 10:00~18:00 (1,2,7,8,월은 19:00 까지)  


<달콤한 게으름>
- 위    치  : 강원도 진부면 진고개로 51-5
- 전화번호 : 033)334-9008
- 영업시간 : 11:000~20:00 (주문마감 19:00) / 월, 화 휴무
- 주요메뉴 : 평창의 아침 17,000원 / 명란오일파스타 16,000원 / 해물뚝배기파스타 19,000원 / 아메리카노 4,000원 /
                카페라떼 4,500원 등
 

<리버사이드펜션>
- 위    치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애강나무길 86
- 전화번호 : 033)335-0758
- 숙박요금 : 2인실 비수기 80,000~100,000원 / 여름,겨울 성수기 100,000~150,000원  
       6인실 비수기 130,000~150,000원 / 여름,겨울 성수기 150,000~220,000원 
       20인 단체룸 400,000원 
- 영업시간 : 주중(일~목), 주말(금~토), 공휴일 전날, 연휴
               (여름 성수기: 매년 7월 25일~8월 7일, 겨울성수기 : 매년 12월 22일 ~1월 7일 /
               12월 23,24,31일은 객실당 2만원 추가 결제)
          성수기에는 주중, 주말 구분 없이 주말 가격 적용
               야외바베큐장 사용 시 그릴 + 숯 대여비 2인 1만원, 4인 이상 2만원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24
최종 수정일 :
2020.07.01

틀린정보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