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관광

평창여행

이달의 가볼만한 곳

타이틀이미지 1

평창 감성 카페 투어

  • 확대
  • 축소
  • 프린트

여행자의 발길이 머무는 평창

<평창 감성 카페 투어>



안녕하세요! 눈동이에요. 이번 여름, 다들 잘 보내고 계시나요? 뒤늦게 찾아온 장마에 피해는 보지 않으셨는지 걱정됩니다. 매일 흐리거나 비가 내리는 날씨에, 그렇게 여행을 좋아하던 눈동이도 이번만큼은 조용히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그래서 요즘은 평창 구석구석에 있는 카페를 찾아 시간을 보내는 중이랍니다.

 

평소 같았다면 평창의 멋진 피서 명소들을 소개해 드렸겠지만, 이번에는 조금 색다른 여행을 준비했습니다. 탁 트인 풍경, 드넓은 잔디밭, 여유로운 분위기, 수준급의 커피와 디저트로 눈동이의 기억에 남았던 카페들, 그리고 이국적인 분위기가 가득한 펜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어떤 곳들일까요? 함께 가시죠!

# 엘림커피

진부면 오대천을 바라보고 있는 이 이국적인 건물은 평창 최고의 핸드드립 커피 전문점, 엘림커피입니다. 엘림커피는 원두의 맛과 특성 등을 감별해 커피의 등급을 결정하는 커피감별사인 큐그레이더이자, 국제바리스타 공식 트레이너로도 활약하고 있는 김대래 바리스타가 직접 운영하는 카페예요




엘림커피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메미리카노예요. 평창의 메밀과 원두를 블렌딩해 만드는 커피인데요. 메밀과 커피의 고소한 향이 조화를 이루는 것은 물론, 그 맛까지도 두 가지 재료의 장점을 한 번에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에티오피아 모카 시다모, 예가체프를 비롯해 케냐, 콜롬비아, 과테말라 등 다양한 지역의 원두를 싱글 오리진으로 취급하고 있고, 에스프레소로 만드는 배리에이션, 여러 음료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재미있는 건 사이폰 방식으로 내린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을 끓이면 생겨나는 수증기를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방식인데요. 보는 재미와 마시는 재미를 모두 사로잡을 수 있어서 요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바리스타에게 원두에 관해 질문하면 정말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는 점도 엘림커피의 매력이지요.



엘림커피에서는 설탕도, 우유도, 버터도, 방부제와 유화제도, 달걀도 들어가지 않는 천연발효 효모빵을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치아바타, 바게트 등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는 뜻이에요. 엘림커피가 자랑하는 평창 최고의 커피와 빵의 조합이라면, 멋진 오후가 되지 않을까요





# 바셀로

평창의 자연에 파묻힌 채, 홍차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바셀로'는 어떨까요. 평창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바셀로에서는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만드는 커피, 홍차, 빵과 수프, 피자 등 여러 브런치 메뉴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바셀로를 찾는 이유 중 하나는 홍차예요. 이 카페에서는 영국 왕실에서도 즐겨 마신다는 맥우드 브랜드의 홍차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1841년 스리랑카 농장에서 재배하기 시작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긴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는 맥우드 홍차는 세계 3대 명품 홍차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답니다. 이 멋진 홍차를 평창에서도 만날 수 있다니, 정말 신나는 일이에요




바셀로는 드넓은 잔디밭, 다양한 포토존을 둘러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산과 나무, 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감싸고 있는 카페 정원에서 뛰놀아도 좋습니다. 야외 테이블에 앉아 한껏 여유를 부려보는 것도 좋아요. 하트 모양의 포토존은 기본입니다.




하늘로 향하는 계단이라는 뜻의 '락천지계'라는 시설물은 요즘 전국에서 유행처럼 퍼지고 있는 천국의 계단 포토스폿이에요. 층계를 따라 올라가면 마치 하늘로 향하는 계단에 선 것처럼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꼭 기념사진 한 장씩 꼭 남겨보세요. ,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 키스멧코티지

평창 카페 여행의 마지막은 펜션 '키스멧코티지'입니다. 숲속 깊숙이 숨은 듯 자리한 키스멧코티지는 콜로니얼 스타일의 건축 스타일을 적용, 이국적인 분위기의 외관과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펜션입니다. 4개의 숙박동이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객실 복층 형태로 꾸며져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거실과 주방이 있는 1층 공간에는 함께 방문하는 이들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소파와 테이블이 갖추어져 있고, 햇살을 받으며 식사나 커피 한 잔할 수 있는 식탁이 창가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방에서 새들이 지저귀고, 깊은 숲속으로부터 불어오는 바람이 창가 커튼을 살랑입니다. 창 너머로 보이는 숲은 마음이 편안해질 따름이에요. 




2층은 아늑한 분위기에서 하룻밤을 보낼 수 있는 침실입니다. 바비큐를 위한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기도 해요. 모든 투숙객에게는 조식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번 여행 콘셉트가 카페 투어라고 말씀드렸죠? 키스멧코티지에서는 카페도 함께 운영합니다. 숙박이 목적이 아니어도, 카페에서 키스멧코티지 특유의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답니다. 중세 유럽 스타일과 콜로니얼 스타일을 잘 버무려 놓은 듯한 공간에서의 커피 한 잔이라니, 상상만으로도 특별하지 않나요? 투숙객에게는 조식당으로도 활용됩니다. 종종 단체가 공간을 빌려 사용한다고도 해요.




감성이 가득한 8월의 평창 여행, 어떠셨나요? 무더위가 찾아와도 평창은 언제나 청량한 바람과 산뜻한 공기, 푸른 숲과 예쁜 풍경으로 여러분을 맞이할 겁니다. 비가 내려도 괜찮습니다. 비 내리는 카페만큼 감성적인 공간이 없을 테니까요. 이번 여름, 평창에서 아늑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겨보세요!




<엘림커피>
- 위     치: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땅골길 2-57
- 전화번호: 033-335-4050
- 영업시간 : 10:00~23:00 (겨울철에는 22:00 마감)


<바셀로>
- 위     치: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느므골길 53
- 전화번호: 033-333-0032
- 영업시간: 10:30:~20:00


<키스멧코티지>
- 위     치 :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금당길 213-20
- 전화번호 : 010-7708-6277
- 이용요금 : Hibiscus Coast, Hauiti Dr. 160,000~220,000원 / Grange Rd, Paice Ave 220,000~280,000원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24
최종 수정일 :
2020.08.12

틀린정보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