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광명소

포토에세이

평창관광기념품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구글플러스
2017.08.30 11:13 | 조회 88

1


행복의 고도라 불리는 해발 700m에 위치한 평창은 스포츠·문화·관광·휴양 여행지로 매년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본래에도 인기가 좋았지만,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170여 일 앞둔 지금은 관심이 더욱 뜨겁다. 강원도 평창의 인기몰이에 힘을 더하고 있는 숨은 여행 아이템이 있어 소개해본다. 이색적이고 활용도 높은 디자인으로 ‘평창’을 알리고 있는 홍보대사 ‘평창관광기념품’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2


우리는 여행지를 방문하면 여행의 추억을 남기고자 ‘기념품’을 구매한다. 기념품이라 하면 대부분 지역명이 새겨진 투박한 디자인의 탁상 조형품 등을 예상할지도 모르지만, 평창관광기념품은 기념품에 대한 일반적인 틀을 깨줄 것이다.

[평창을 선물하자]는 슬로건을 내세운 평창관광기념품은 눈동이 디퓨져, 티스푼&포크, 송어우든샤프, 눈동이 피규어 컬렉션으로 구성되었다. 이색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활용도까지 갖춰, 3월 평창지역 관광지 내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이래로 꾸준한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3


귀여운 캐릭터가 눈길을 사로잡는 [눈동이 디퓨져]는 탁상이나 서랍장의 장식용 뿐 아니라, 방향제 기능을 하는 실용적인 기념품으로 선물 혹은 소장용으로 인기가 좋다. 과하지 않고 은은한 향을 품은 디퓨져는 거부감 없이 사용이 가능해, 특유의 향을 뿌릴 때마다 평창을 떠올리게 하는 [향수]가 되어줄 것이다.







4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설상 종목 중 스키를 연상케 하는 [티스푼&포크] 기념품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일반 가정집에서 흔히 사용되는 티스푼과 포크가 ‘스키’의 날과 폴대로 재탄생되었다. 은색의 깔끔한 디자인은 소장 욕구를 더한다. 여러 색이 첨가되었다면 ‘스키’라는 콘셉트가 두드러지지 않거나 실생활에서 활용하기에 거부감이 들어 장식용에서 그쳤을지도 모른다.하지만 실용성에 주목하여 심플하면서도 스키의 특징이 강조되도록 디자인하였다.
티스푼&포크는 젊은 층의 관광객이 부모님께 선물하고자 많이 구매하는 편이다. 여행지에서 부모님이 생각난다면, 부모님과 차 한잔하며 평창을 떠올릴 티스푼과 포크를 선물해도 좋을듯하다.







5


평창의 특산물인 ‘송어’에서 착안한 [송어우든샤프]는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샤프는 연령 불문 누구나 활용하는 필기도구로 구매율이 높은 상품이다. 같은 모양새라도 각각의 샤프마다 서로 다른 색깔과 무늬를 가지고 있어 골라 사용하는 재미, 모으는 재미를 더했다. 송어우든샤프는 목제품으로 튼튼하게 제작되었으며 사용감이 좋도록 디자인하여 손가락과 손목에 부담감을 줄이도록 노력했다.

새 학기가 시작된 이때에, 학생은 물론 직장인의 가장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6


귀여운 눈동이가 겨울 스포츠 장비를 갖춰 입고 스키, 스노우보드, 썰매를 즐기는 작고 귀여운 [눈동이 피규어 컬렉션]은 제각기 피규어마다 표정과 손짓, 발짓 등 몸짓이 다양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사이즈가 크지 않아 보관을 하기에도 편리하다. 한 곳에서 모든 피규어를 구매하는 것보다, 각 여행지를 방문할 때마다 한 가지씩 구매하기를 추천한다. 각 피규어마다 여행지의 추억이 담길 테니 말이다.







7

2017 평창관광기념품 공모전 소개 더보기 >



눈동이 피규어 컬렉션, 눈동이 디퓨져, 티스푼&포크, 송어우든샤프의 평창관광기념품을 살펴보았다. 만일 이외에도 더 좋은 관광아이템이 떠오른다면, 평창문화관광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2017평창관광기념품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특산물, 눈동이 캐릭터, 겨울스포츠 등~ 평창의 문화관광과 관련된 주제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공모전에서 입상된 기념품은 아래의 [평창관광기념품 판매처]에 진열될 것이다.







8-1 8-2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평창관광기념품이 진열된 곳은 바로, 평창의 인기 관광지인 [허브나라(허브가든샵), 대관령하늘목장, 이효석문학관(동카페), 봉평메밀종합식품, 켄싱턴플로라호텔(카페플로리), 평창(하)휴게소]이다. 자연, 문화, 쉼의 테마를 갖춘 평창의 여행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집으로 돌아가는 발길이 아쉽기 마련이다. 여행의 아쉬움을 귀여운 눈동이들과 나누어 보는 건 어떨까? 집에 진열된 기념품을 꺼내보며 평창을 추억해보자.







<평창관광기념품 판매소>



9-1 9-2


▲ 허브나라농원







9-3 9-4


▲ 대관령 하늘목장







9-5 9-6


▲ 이효석문학관(동카페)







9-7 9-8


▲ 켄싱턴플로라호텔(카페플로리)




평창관광기념품 더보기 >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62
최종 수정일 :
2017.08.30

틀린정보신고

평창문화관광

우)25374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군청길 77 Tel. 033-330-2762 Fax 033-330-2256
Copyright 2015 by PyeongChang 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