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관광

문화예술

평창의 명물 인터뷰

평창군 마스코트 '눈동이' 인터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구글플러스
2019.05.15 11:01 | 조회 425


평창군의 새로운 관광안내사

마스코트 눈동이!






안녕하세요! 오늘의 인터뷰는 눈동이를 대신해서 평창군청 주무관이 다녀왔습니다. 갑자기 왜 평창군청 직원이 인터뷰를 다녀왔냐고요? 바로 오늘의 인터뷰 주인공이 눈동이이기 때문이죠!

눈동이는 평창군청의 마스코트로 많은 활약을 선보였는데요. 이제 본격적으로 평창군의 관광 안내를 돕는 '관광안내사'가 되기 위해 교육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께 더욱더 많은 평창군의 관광 정보를 제공할 눈동이의 각오와 활약. 인터뷰로 한 번 들어볼까요?!


--

눈동이 하이! 평창군청에는 무슨 일이죠?

? 안녕하세요! 신입 관광안내사 눈..!입니다. 날씨 엄청 좋죠?! 요즘 날씨가 좋아서 많은 분들이 여행지로 평창을 찾아주고 계세요. 그래서 제가 군청 앞에서 저 많이 찾아주시라고 홍보도 하고 관광 안내도 도우려고 왔어요!


 

관광안내요? 그렇다면 눈동이는 이제 관광안내해설사로 일을 하게 된 건가요?

아직 정식 해설사는 아니구요. 지금은 인턴활동 중이에요! 교육시간 100시간을 이수해야만 정식적인 관광안내해설사가 될 수 있거든요. 열심히 정식 해설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 완벽한 관광안내해설사로 거듭나 보겠습니다!




눈동이의 원래 꿈은 평창군청 소속 공무원이었잖아요? 

.. 사실은 제가 몇 년 동안 공시를 준비하고 있었는데요, 쉽지가 않더라구요. 하하. 근데 꼭 꼭 평창군청 공무원이 되어야만 평창을 알릴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제 주변에 쉬고 있는 친구 몇몇이 있는데요, 수호랑이랑 반다비요! 걔네도 평창동계올림픽 끝나고 다른 일도 찾아보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열심히 공부해서! 평창관광안내해설사로 거듭날 거예요. 솔직히 잘 할 자신도 있구요! 지켜봐주세요.


아직은 인턴이지만, 곧! 눈동이의 새로운 직업이 될 관광안내해설사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하나요?

먼저 저 눈동이 관광안내사는! 평창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더 즐겁고 유익한 평창여행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탄생했어요. 여러분들이 저한테 궁금한 점을 카카OH플러스친구 채팅을 통해 물어봐 주시면 제가 빠릿빠릿하고 신속하게 답변해 드린답니다. 단순 정보부터 생생한 현재 평창 상황까지, 전부 다 드루와~ 정보의 바다에서 고민하지 마시고 저 눈동이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꿈이 정말 확실하네요! 그렇다면 '눈동이가 생각하는 평창의 아름다운 곳 베스트 3'을 뽑아 주겠어요?
평창하면 이거다!

강원도에서 나고 자란 저 눈동이가 뽑은 베스트 3는 대관령 하늘목장, 이효석 문화마을, 그리고 오대산 월정사 입니다! 드넓은 초원에서 양들과 함께 생태 체험을 할 수 있는 대관령 양떼목장 메에~~~ 문화행사 뿜뿜한 이효석 문화마을도 눈동이가 자랑스러워하는 곳 중 하나! 이효석 문화마을은 축제가 열리는 가을뿐 아니라 지금 봄에도 다녀오기 좋아요. 마지막으로 한국 불교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사찰인 월정사에서 고즈넉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월정사에서는 템플스테이도 할 수 있으니 이색경험이나 외국인 친구들에게도 추천하기 좋겠죠?!



눈동이를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고 했잖아요. 그 방법을 알려주세요.

 에서 눈동이를 검색하고 친구추가 해주시면 그때부턴 온라인에서도 저를 만나실 수 있어요. 매일 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답니다. 12시부터 1시까진 점심시간이니까..노노! 참고로, 눈동이는 칼퇴와 월요일 휴무를 꼬박꼬박 지키니 운영시간을 기억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평창 명물 인터뷰의 공식 질문! 눈동이 본인 이름으로 삼행시, 부탁할게요!

생각보다..어려운데요? 운 띄어주세요!

눈 : 눈동이를 기억해주세요 여러분!!

동 : 동글동글한 성격을 가진 눈동이의 재발견!

이 이제부턴 야무진 평창 관광안내해설사라고 불러주세요!


 

--

 

그동안 평창문화관광포털에서도 평창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의 정보를 찾을 수 있었지만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는 창구가 생겼습니다.

 

눈동이에게 물어보면 다양한 평창의 이야기를 알아낼 수 있으니 이제 평창여행은 문제없겠죠? 푸르른 봄에 떠나고 싶다면 눈동이에게 물어보고 평창으로 떠나세요!






평창군 한왕기 군수님과 찰칵!
눈동이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24
최종 수정일 :
2019.08.01

틀린정보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