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관광

문화예술

평창의 명물 인터뷰

평창관광택시기사 '전재구' 기사님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구글플러스
2019.09.11 15:21 | 조회 37

달리는 택시로 평창을 알린다!

전재구 기사님

 



평창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더욱더 편안한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평창군이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바로 평창관광택시 택시로한바퀴인데요. 얼마 전 4인의 택시 기사님들이 평창의 관광택시를 운행하는 첫 번째 기사님으로 뽑히셨답니다. 눈동이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어려운 심사 과정을 모두 통과하신 기사님들은 택시 운전은 물론, 평창 여행 정보의 전문가라고 해요


평창 여행을 더 쉽고 즐겁게 만들어 주실 평창관광택시 기사님을 눈동이가 만나보지 않을 수 없죠! 그래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평창관광택시를 운행하시는 전재구 기사님이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Q1. 뛰뛰! 기사님, 달려어가아~ 반갑습니다. 기사님! 이 택시가 평창에서 편안하게 택시를 타고 여행을 할 수 있다는 평창관광택시가 맞나요?!

 

A. 하하하. 눈동이 손님, 어서 오세요! 저는 평창관광택시 택시로한바퀴를 운행하는 전재구 기사라고 해요. 오늘 눈동이의 평창 여행을 도울 예정이랍니다. 반갑습니다!

 


 

 

Q2. 평창관광택시에 공개 채용된 기사님이라고 들었는데, 관광택시에 지원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A. 저는 26년간 평창 지역에서 택시를 운전했어요. 평창만의 독특한 특징이나, 자랑거리를 많이 알고 있지요. 그동안 택시 운전을 하면서 만났던 관광객 여러분에게 평창의 역사와 문화, 여러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에 끊임없이 공부해 오기도 했답니다. 실제로 여태껏 여행을 오셨던 많은 분들께 평창 구석구석 숨어 있는 명소들을 소개하기도 했지요. 저라면 평창의 장점들을 자신 있게 소개할, 평창관광택시의 운전대를 맡을 적임자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모집한다는 이야기를 듣자마자 바로 지원하기로 했지요. 이제는 평창관광택시를 운전하며 더 많은 여행자와 만나고 싶었습니다.



 

Q3. 이제 막 시작하게 된 평창관광택시인데 각오가 남다르시겠어요. 어떤 자세로 임하실 것인지 그 각오를 들어보고 싶어요.

 

A. 남다른 각오가 있지요! 다른 지역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평창군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를 찾아내어 상세하게알려주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계절별로 다른 풍경과 볼거리, 지역에 따라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문화, 그리고 뿌리 깊은 역사까지 평창이 품은 매력은 정말이지 다양하거든요. 어디 그뿐인가요. 평창은 올림픽을 개최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올림픽이라는 세계적인 유산을 가진 곳이라는 뜻이지요. 이 자랑스러운 도시 평창을 뿌리에서부터 자세히 소개하고 싶답니다.

 

지금도 꾸준히 스스로 묻곤 합니다. 내가 평창관광택시를 운전할 만한 자질이 있는지, 인문학적 소양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말이에요. 손님들에게 평창을 더 깊이 있게 알리고 싶다는 생각에 늘 공부하고 있어요.

 

Q4. 평창관광택시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관광택시에 관해 설명해주세요.

 

A. 평창관광택시는 KTX 진부역에서 손님을 태우고 출발, 평창의 주요 관광지를 차례로 이동하며 여행을 더욱더 쉽고 편하게 만들어 드리는 새로운 교통수단입니다. 이제는 가족들, 친구들이 함께 편안하게 평창 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된 셈이지요.


현재 평창관광택시는 저를 포함해 총 4명의 택시 기사들이 함께하고 있어요. 까다로운 선발 과정을 거쳐 운전대를 잡게 된 베테랑들이지요. 평창군 내에서 택시 운전을 3년 이상 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5년 이상의 무사고 경력까지 갖춘, 그야말로 평창 최고의 택시 기사들이랍니다.

 

평창관광택시를 이용하려면 평창군청 문화관광과, 혹은 협력 여행사를 통해 예약을 문의하셔야 합니다. 여행 일자와 여행 장소 같은 것들도 예약 시에 정해주셔야 하는데요. 총 세 종류의 여행 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동강과 백령동굴 등이 있는 평창 남부권, 효석문화마을이 있는 봉평을 중심으로 여행하는 평창 서부권, 대관령 일대를 유람하는 평창 동부권 등입니다. 평창군이 워낙 큰 규모이기 때문에 평창 여행을 즐기려면 평창관광택시 이용은 필수랍니다.


 

Q5. 택시를 운전하시면서 워낙 많은 곳을 돌아다니셨을 텐데, 기사님이 생각하시는 평창의 관광명소는 어디인가요?

 

A. 혹시 눈동이는 오대산 선재길을 가보았나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길이에요. 월정사 일주문부터 상원사까지 이어지는 약 9km 길이의 이 길은 오대산의 정기를 느끼기에 가장 좋은 길이거든요. 길이가 길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아요. 오르막과 내리막이 그리 많은 것도 아니고, 험한 길도 많은 편이 아니에요. 체력을 크게 소모하지 않고도 누구나 완주할 수 있답니다. 때 묻지 않은 청정 자연환경이 선재길을 걷는 내내 함께해 주기도 해요. 마음마저 깨끗해지는 느낌입니다. , 오대산을 중심으로 이어져 내려오는 불교 유적들도 볼거리랍니다.

 

 


Q6. 평창 명물 인터뷰의 하이라이트! N행시입니다. 평창관광택시로 6행시 부탁드려요!

A.

: 평창군에 오시면,

: 창창한 자연으로 가득한 풍경을 벗 삼아

: 관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광이라도 낸 듯, 반짝이는 평창의 보물들을 찾아 떠나는 여행!

: 택시를 타고

: 시작할 수 있습니다.

평창 관광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전재구 기사님과 함께하니 눈동이도 더욱 열심히 관광안내사로 활약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평창을 여행하는 편리한 방법이 생겼으니 이번 추석에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택시로 하는 평창여행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24
최종 수정일 :
2019.09.11

틀린정보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