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코스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무장애 관광지"
해발 1458m의 국내에서 12번째로 높은 발왕산 정상에 “2023 한국관광의 별 무장애 관광지” 부문 선정지 발왕산 천년주목숲길이 조성되어 있다. 길이 7.4km 국내 최장 발왕산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어서 쉽게 정상 등반이 가능하며 유모차, 휠체어 등의 보조기구가 완비되어 있으며, 경사도 8% 이하의 완만한 코스로 데크길을 설계하여 관광 약자인 장애인, 영유아, 임산부, 고령자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다른 추천 코스
봅슬레이 눈썰매로 겨울이 뜨겁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기념관은 2018년 겨울, 지구촌 축제의 장이 되었던 올림픽의 순간을 기념하고 재조명하고 있다. 가슴 뜨거운 감동과 열기를 간직하고 하늘 아래 첫 동네 대관령눈꽃마을에서 봅쓸레이 눈썰매도 신나게 타고 의야지 바람마을로 넘어가 치즈도 만들고 저녁에는 맛있는 오삼불고기 음식으로 추운 겨울 몸과 마음 뜨겁게 즐겨보자.
‘익사이팅 레포츠’ 즐기러 떠나보자
평창의 여름은 활기차다. 깊은 산중을 흐르는 동강이 만들어 낸 비경 속에 억만년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백룡동굴을 탐험하고, 시원한 동강 물줄기를 따라 래프팅과 카약 체험을 즐긴다.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정도로 넓은 평원이라 하여 붙여진 지명인 청옥산 육백마지기에 올라 까만 밤하늘에 흩뿌려진 별들을 보고 있자면, 누군가 저 별들을 방금 뿌려놨다고 해도 믿어질 정도의 장관이 펼쳐진다.
담당부서
관광정책과
연락처
033-330-2724
최종수정일
2021-10-27
목록